베를린, 벨카인, 슬로우뉴스에 비판에 대해 짧은 답변

MixMag 기사:
네덜란드의 Beyond 페스티벌에서 베를린 테크노 성지 Berghain 미니어처 도어가 설치되었습니다. 이 문 앞에 선 사람들은 모두 입장을 거부당합니다.
http://www.mixmag.kr/824

 

유일하게 한국어로 작성된 친절한 벨카인 가이드와 베를린 기사에 암것도 모르면서, 도리어 아는 척 거품 물며 제게 분노를 쏟아내던 분들 다 어디 가셨습니까? 제가 비록 페이스북 호전광이지만, 여러분께 끝까지 친절을 베풀고자 별 말은 안 했었습니다. 하지만 제발 본인도 모르는 이야기를 아는 척, 본인이 무슨 이야기를 하는지도 모르면서 가장 큰 소리로 떠들지는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물론, 그 방향 잃은 분노들을 보면서 속상해야 하는 일은 제 몫이었지만 말입니다.

함께 나누고, 즐기고자 했던 사람에게 비난하는 일은 쉽지만, 자신이 무슨 일을 한지 깨달았을 때의 멘탈은 누구도 대신 해줄 수 없으니까요. 분노를 하기 전에는 내가 무엇에 분노하는지, 왜 분노하는지, 그 대상이 무엇인지에 대해서 한번만 숙고를 해주세요.

하나 더, 재미삼아 즐겨보시라고 벨카인 트레이너 웹사이트를 공유합니다. 마이크와 카메라를 켜주세요. 랩탑에서만 가능합니다: https://berghaintrainer.com

저는 이번주 Klubnacht에 Midnight Operat과 Octave One의 라이브를 즐기러 갑니다. 물론 Don Williams mojuba와 Henning Baer도 기대하고 있구요. 같은 날 Kantine에서 잠비나이가 하지만, 안타깝게도 Octave One을 포기할 수는 없거든요. 그리고 다음 주에는 당연히 OSTGUT TON NACHT를 불사르러 갈겁니다. 그 전 날, Lightning Bolt는 아직 고민 중입니다만.

그 이틀 뒤는 이름을 밝힐 수 없는 모 언더그라운드 페스티발에서 일하는 겸, 놀러갈 계획입니다.

 

ㅡ 2016년 8월 4일 오전 9시 7분, 여러분을 보고, 저는 그저 웃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