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아덴에서 아나키스트 니코스 로마노스에 연대 시위

 

한국시간, 어제 2014년 12월 2일

11월 10일부터 단식투쟁을 한 그리스의 아나키스트 니코스 로마노스에 연대하기 위해 그리스 아덴에서 최소 8000명에서 10000명의 사람들이 거리로 나와 연대 시위와 행진을 했습니다.

니코스 로마노스에 연대하기 위해 다른 세명의 아나키스트도 단식투쟁에 참여하였습니다.

니코스 로마노스는 감옥에 수감되어 있는 동안 시험에 임할 자격을 획득 하는 동안 그가 대학 진학 시험에 임할 수 있을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다른 재소자들에게는 대학 진학 시험 자격권리를 부여하면서 로마노스에게만 거절한 것이 이 시위의 발단이 되었습니다. 왜냐면 로마노스의 아나키스트로서 정치적 신념을 거론삼아 정부가 로마노스의 시험 자격을 박탈한 것이죠. 또한 그리스 정부는 법무부 장관이 대학 입학 시험에 성공한 교도소 수감자에 상을 건네는 시상식에 참석하려는 것을 부정한 태도가 괘씸하다며 처벌했습니다.

니코스는 현재, 아덴의 겐니마타스 공공 병원에서 경찰의 삼엄한 격리를 받고 있습니다. 11월 28일 니코스를 진료한 의료진 판텔리아(리나) 베르고푸루에 의하면, 그는 현재 생면이 생명을 위협할 정도의 합병증으로 매우 위독한 상태라고 합니다.

아나키스트 수감자 야니스 미샤일디스 또한, 지난 11월 17일 단식투쟁에 들어섰습니다. 니코스 로마노스의 투쟁을 연대하기 위해서 말이죠. 결국 며칠 전 야니스 미샤일디스마저 위중한 상태에 빠져 병원 치료가 필요 했는데, 오로지 받은 것은 맥박 진단 뿐이었습니다. 야니스 역시 현재 쨔니오 피에루스 공공 병원에서 경찰의 삼엄한 격리를 받고 있습니다.

이후 1일부터 아나키스트 폴티스와 므푸쿠코스 역시 단식 투쟁에 연대하였습니다.

이 비디오는 카터리나 이글레찌에 의해 촬영 되었습니다.